욕실 리모델링,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기 위해 세 가지만 기억하세요

그동안 시공한 현장만 수천 곳, 판매한 타일만 수 십만 장에 달하는 고강타일이 알려주는 욕실 리모델링 더 잘하는 방법 3가지입니다.
Apr 24, 2024
욕실 리모델링,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기 위해 세 가지만 기억하세요

슬라이드 장과 간접조명을 함께

notion image
욕실 인테리어를 진행하면서 위 사진과 같은 슬라이드 장을 사용하시는 분들께 유용한 팁입니다.
슬라이드 장의 하부에는 T5 간접등을 주로 사용하게 되는데요, 아래 사진과 같은 형태의 조명입니다.
notion image
이 간접조명을 슬라이드 장 밑에 설치해 주기만 해도 더 예뻐집니다. 시공 사례를 통해 간접조명의 효과를 보여 드리겠습니다.
notion image
이곳은 수원시 영통구에 위치한 한 아파트의 시공 사례입니다. 기존 우드 인테리어로 구성되었던 고객님의 취향을 반영해 ‘레이크 쉘’ 타일로 완성된 공간입니다.
레이크 쉘은 해변가의 백사장 돌과도 같은 재질의 타일로 아이들과 함께 공유하는 공간인 욕실을 포근하고 따뜻한 공간으로 연출하실 수 있습니다.
 
물론 위와 같은 현장도 충분히 멋스러운 공간 구성이 가능하지만, 보다 어두운 톤의 현장에 간접 조명을 곁들여 시공하였을 때는 이렇게 변합니다.
notion image
서울 보라매의 한 주거공간인데요, 스톤 질감이 물씬 나는 스털링 웜 그레이라는 타일로 시공된 곳입니다.
시각적으로 보여지는 타일의 질감이 상당히 거친 타일이라는 것을 간접조명을 통해 부각시킬 수 있습니다. 따라서 적절한 빛을 활용한 음영을 만들어 내 공간의 입체감을 극대화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이번에 보여드릴 사례는 보다 밝은 톤으로 조합된 공간입니다. 동일하게 간접등을 상부의 슬라이드 장 하단에 설치한 모습입니다.
notion image
이처럼 꼭 어두운 톤의 욕실이 아니더라도 간접등을 활용하면 보다 포근한 공간 구성에 도움을 준다는 것을 저희 고강타일의 기존 시공 사례들을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간접등 선택 시 주의해야 할 부분

notion image
보통 욕실의 기본 조명 색은 주광색 조명을 사용합니다. 욕실은 대부분 타일로 이루어져 있기 때문에, 주광색을 사용했을 때는 자칫 욕실이 너무 차가워보일 수 있어요.
그에 반해 전구색은 노란색이라 주광색보다는 나은 선택이지만, 너무 누렇게 나온다는 점 단점이 있기에 타일이 시공되어 있는 특히 가정집의 공간에서는 자연스러운 화이트 컬러를 가진 조명색인 주백색을 선택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무엇보다 저희 고강타일을 통해 욕실 리모델링을 진행하시게 되면 T5 간접조명 설치가 무료 서비스로 진행된다는 점인데요,
위에 보여드렸던 시공사례의 공통점은 T5 조명이 벽에 있는 콘센트로 가는게 아닌, 슬라이드장 뒤로 간다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욕실을 더욱 깔끔하게 보이기 위해선 저런 식으로 간접조명의 매립은 필수로 진행되어야 합니다. T5 간접등을 슬라이드장 아래 깔끔하게 설치하기 위해서는 먼저 슬라이드 장을 설치하기 전, 천장에 있는 배선을 타일 뒤로 보내고, 타일을 뚫어서 다시 밖으로 빼야하는 과정이 필요합니다.
그래서 이 경우 시공비가 보통 추가되기 마련인데, 고강타일에서 욕실 리모델링을 진행하시는 모든 고객님들께는 T5 간접등 시공비가 슬라이드 장 선택 시 무료 서비스 항목입니다.

수전을 교체할 땐 무광 니켈로 설치

notion image
보통 기본적으로 위 이미지와 같은 유광 크롬 수전이 익숙하실 겁니다. 하지만, 수전을 크롬이 아닌 무광 니켈 수전으로 교체해주기만 해도 욕실 분위기는 물론 사용 경험이 크게 개선되는 효과가 있습니다.
 
notion image
앞서 소개해 드린 간접조명과 무광 니켈 재질의 수전의 조화는 모던하면서도 깔끔한 인테리어의 시작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notion image
이 공간은 포세린 타일을 이용해 시공된 욕실 공간입니다. 역시나 무광 니켈 수전과 악세서리로 시공되었습니다.
notion image
notion image
수건걸이와 스프레이건 등과 같은 욕실에 필요한 기타 액세서리류도 전부 무광 니켈로 구성했습니다.

타일은 꼭 무광/돌 느낌이 나는 타일로 시공

방금까지 보신 사진들의 공통점은 무엇일까요? 바로, 타일들이 모두 무광 재질이라는 점입니다.
notion image
먼저 보여드렸던 이 집처럼 무광 포세린 타일도 욕실 시공에 있어서 정말 좋은 선택지 중 하나입니다. 600*600 사이즈 포세린 타일만 사용해도 밋밋했던 욕실이 예뻐 보이는 효과를 가져와 줍니다.
또는 비교적 합리적인 금액으로 공사를 하셔야 하는 경우는. 300*600 / 300*300 사이즈의 타일도 좋은 선택이 될 수 있습니다. 처음에 보셨던 집 또한 벽면은 300*600 사이즈의 도기질, 바닥 300*300 사이즈의 자기질 타일을 사용한 현장입니다.
 

 
오늘 보신 모든 타일들은 전부 고강타일 서수원 전시장에 전시되어 있는 제품들입니다.
notion image
전시장에 방문하시면 오늘 소개해 드렸던 타일 뿐만 아니라 다양한 종류의 타일과 액세서리를 보고 만져보실 수 있으며, 전문 매니저의 맞춤 상담 또한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인테리어에 대해 고민이 많으시다면, 타일 전문 브랜드 고강타일을 찾아주세요.

충분한 상담을 토대로 여러분의 공간을 멋지게 변화시켜 드리겠습니다.

Share article
Subscribe Newsletter
Stay connected for the latest news and insights.
RSSPowered by inblo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