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세린 타일, 쉽고 편하게 관리하려면?(ft.친환경 타일 세제 만들기)

뛰어난 내구성과 고급스러운 디자인으로 많은 인기를 얻고 있는 바닥재 중 하나인 포세린 타일, 더욱 오래 사용하실 수 있도록 편하게 꾸준히 관리할 수 있는 몇 가지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Apr 23, 2024
포세린 타일, 쉽고 편하게 관리하려면?(ft.친환경 타일 세제 만들기)
포세린 타일은 그 특유의 내구성과 고급스러운 디자인 때문에 화장실 바닥재로 많은 사랑을 받는 타일 중 하나입니다.
그러나 무광택과 매트한 표면의 특성상 지속적으로 관리하지 않으면 나중에 청소하기 어려워질 수 있는데요, 이에 저희 고강타일이 전문가가 아니더라도 쉽게 할 수 있는 포세린 타일 청소 방법을 여러분에게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포세린 타일 청소, 쉽고 간편하게 할 수 있다

notion image
포세린 타일을 관리할 때는 그 특성을 잘 알아두는 것이 중요합니다. 유약 처리가 되지 않은 거친 표면을 가진 포세린 타일은 물로 청소할 때 주의가 필요하며, 물기는 반드시 제거하여 건조시키는 것이 좋습니다.
표면을 손상시키지 않기 위해, 부드러운 수세미와 세제를 사용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타일 표면에 물을 뿌린 뒤 부드러운 천이나 스펀지로 닦아내고, 전용 세정제를 사용하면 더욱 효과적으로 청소할 수 있습니다. 닦을 때는 강한 압력을 피하고, 마지막으로 깨끗한 물로 헹구고 물기를 제거해 마무리하면 됩니다.
만약 전용 세정제가 없다면 물과 중성 세제를 혼합해 사용해도 되지만, 타일에 손상을 줄 수 있는 강한 산성 또는 강한 알칼리성의 세제는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주 1~2회 정도 주기적으로 청소해 주시는 것을 권장합니다.
이와 같은 간단한 방법으로 포세린 타일을 깔끔하게 유지할 수 있지만, 청소 과정에서 미끄러짐이나 타일의 손상에 주의하며 안전하게 작업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
스팩트럼 그레이 타일, 고강타일에서 바로 구매하기

청소 후 유지 및 관리 팁

notion image
 

정기적인 청소 필요

주 1~2회 정도의 청소를 권장하며, 먼지나 이물질이 쌓이기 전에 제거해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를 통해 바닥이 오랫동안 깨끗하고 반짝이는 상태를 유지할 수 있습니다.

습기 관리 주의

포세린 타일은 방수 기능이 우수하지만, 물이 장시간 방치되면 타일에 해를 끼칠 수 있습니다. 특히 물이 자주 튀는 욕실이나 주방에서는 물이 튀었을 경우 바로 닦아내는 것이 중요합니다.
물을 효과적으로 제거하고 싶다면 스퀴지 사용이 도움이 됩니다.

날카로운 도구 사용 자제

칼이나 가위 등 날카로운 도구를 사용할 때는 타일 표면에 손상을 줄 수 있으니 조심해야 합니다.

포세린타일의 광택 유지하기

notion image
광택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정기적으로 광택제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광택제는 주로 액체나 크림 형태로 이루어져 있고, 부드러운 천에 적셔 타일에 부드럽게 발라주면 됩니다.
작업은 타일이 완전히 건조된 상태에서 진행해야 광택제 효과를 제대로 보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물과 함께 사용해야 하는 광택제도 있으므로, 사용 설명서를 참조하여 적절한 비율로 희석한 후 사용하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포세린 타일이 햇볕이 잘 드는 곳에 설치되어 있다면, 자외선 차단 기능이 있는 광택제를 사용해 햇빛에 의한 타일의 변색을 방지해줄 수도 있습니다.
단, 청소 시 광택제를 너무 많이 사용하면 타일 표면에 해를 끼칠 수 있으므로 반드시 적당량을 사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자연 친화적 세제 만들기

notion image
집에 어린이나 반려동물이 있다면, 인체에 해로울 수 있는 세제 사용을 우려하실 수 있습니다. 이럴 때 자연 친화적인 세제를 직접 만드는 방법이 있습니다.
 
식초 1컵 베이킹소다 1컵 주방 세제 1컵 물 1/2컵
 
위 재료들을 비어 있는 용기에 넣고 잘 섞은 다음, 완성된 세제를 포세린 타일에 골고루 발라 주고 부드러운 천이나 스펀지로 닦아내면 됩니다. 이 방법은 인체에 무해할 뿐만 아니라 표면의 때와 깊은 얼룩까지 효과적으로 청소할 수 있습니다.
또 다른 자연 친화적인 세제로 베이킹 소다와 물을 섞어 만든 반죽을 쓸 수도 있는데요, 만들어둔 반죽을 얼룩진 곳에 바르고 약 10분 동안 둔 후 부드러운 수세미로 닦아내면 얼룩 제거에 효과적입니다. 이런 자연 친화적인 방법들은 환경을 보호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주기적으로 타일 관리를 하는 데 도움이 되죠.
 

 
지금까지 집에서도 간편하게 포세린 타일을 청소하고 관리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렸는데요, 저희 고강타일이 알려드린 간단한 방법으로 화장실 타일 깨끗하고 오래 관리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인테리어에 대해 고민이 많으시다면, 타일 전문 브랜드 고강타일을 찾아주세요.

충분한 상담을 토대로 여러분의 공간을 멋지게 변화시켜 드리겠습니다.

Share article
RSSPowered by inblog